본문 바로가기

인생의 집짓기

셀프 인테리어 담장쌓기와 로또당첨 된 이야기

혼자 하는 셀프인테리어라 매우 느리지만 이번 담장 쌓기는 이틀만에 완성되었어요. 저쪽 끝에서 이쪽 끝까지 담장이 층이지고 옆집의 지저분한 살림들이 늘어진 뒤안이 들여다 보여서 가림막 역할을 하는 거였답니다. 벽돌을 쌓고 나니 아래 벽돌들과 차이는 나지만 지저분한 것을 가려 준 것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담장 아래 바닥도 폐목들을 활용해 셀프로 설치했는데 오늘 물청소를 하고 보니 꽤 마음에 듭니다. 오일스텐은 한번 칠 했고 저기 위에 천정과 벽을 깨끗히 벗겨내고 청소한 다음 페인트를 칠하고 나면 다시한번 오일스텐을 칠 해 줄 생각입니다. 사람을 사서 한번에 해결하면 좋은 점도 있겠지만 나름 시간과 정성, 재활용을 활용했다는 의미를 담는 시간들에 더 많은 의미를 두려고 합니다.





뭔가를 찾다가 주머니에서 발견한 로또에 당첨되었네요. 10월에 같이 술한잔 하는 자리에서 받은 건데 잊고 있었네요.

 5등이면 5천원 한장 바꿔 올 수 있는거죠? 바꿔서 1등에 당첨되면 정말 좋겠네요. 1등에 당첨되면 뭘 할까 차를 바꾸고 리모델링도 더 적극적으로 하고...아직 로또는 바꾸지도 않고 당첨되는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